롯데제과가 1996년 출시한 초콜릿칩 쿠키 ‘칙촉’이 지난 20년간 팔린 양이다. 국민 1인당 12갑씩 사먹은 셈이다. 소비자가격 기준으로는 약 7000억원어치다. 출시 직후 맞은 외환위기 와중에도 월평균 20억원어치씩 팔려나갔다. 칙촉은 지금도 성수기에는 월 30억원어치 이상 팔리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롯데제과가 1996년 출시한 초콜릿칩 쿠키 ‘칙촉’이 지난 20년간 팔린 양이다. 국민 1인당 12갑씩 사먹은 셈이다. 소비자가격 기준으로는 약 7000억원어치다. 출시 직후 맞은 외환위기 와중에도 월평균 20억원어치씩 팔려나갔다. 칙촉은 지금도 성수기에는 월 30억원어치 이상 팔리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