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입주효과로 고객몰이…매출 30%, 고객 50% 증가
[ 김태현 기자 ]
부산 해운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몰을 추가로 개장한 지 한 달 만에 ‘컨벤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내 2호점인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 부산’도 문을 열어 방문객이 더욱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3일 개장한 센텀시티몰이 한 달간 약 100만명의 고객을 끌어모았다고 7일 발표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전년 대비 매출은 30%, 구매 고객 수는 50% 증가했다. 신규 고객은 3월 한 달간 3만명 이상 늘었고 그중 약 70%인 2만1000여명이 다른 지역에서 온 쇼핑객이었다. 주말 원정 쇼핑객 구성비는 센텀시티몰이 개장하기 전인 1, 2월 평균 30%에서 3월에 40%까지 늘어났다. 신세계 측은 부산에서 입지를 확실히 다진 효과라고 설명했다.
입점 매장 중 ‘남성들의 놀이터’를 내세운 통합 가전매장인 일렉트로마트가 센텀시티몰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센팀시티몰로 이전한 신세계 면세점도 지난달 31 ?처음으로 중국 크루즈 관광객 2000명을 유치해 그동안 크루즈 관광객을 싹쓸이해 온 롯데 면세점과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다.
신세계는 직업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이 8일 문을 열면 고객 유치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 22번째이자 서울 잠실에 이은 국내 2호점이다. 신세계 센텀시티몰 4~6층에 들어서는 카자니아 부산은 3세부터 16세까지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직업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박철완 키자니아 부산 본부장은 “부산 및 영남권 아이들이 키자니아 부산을 통해 다양한 미래의 꿈을 설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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