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클릭 부르는 광고문구…'응답하라'에 꽂히지 '말입니다'

입력 2016-04-08 01:3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이수빈 기자 ] 지난 2년간 온라인몰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행어는 ‘응답하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갤러리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갤러리아몰이 지난 2년간 유행어를 활용한 기획전 중 소비자 유입 수가 많은 순위를 집계한 결과다. 1위는 TV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패러디한 기획전 ‘응답하라 겨울패딩’이었다. 이 기획전 기간 동안 일반 기획전에 비해 유입 수가 두 배 많았다. 방문자가 구매자로 바뀌는 구매전환율은 11%를 기록해 가장 높았다.

TV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나온 ‘말입니다’도 인기였다. 기획전 ‘봄이 왔지 말입니다’ ‘너무 예쁘지 말입니다’는 각각 인기 순위 5위와 9위에 올랐다. 구매전환율은 8%로 2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쇼핑몰은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유행어를 차용하는 등 재치 있는 기획전 이름을 짓는 경우가 많다. 기획전 이름이 눈에 띄면 소비자들이 더 많이 몰린다는 게 업계 의견이다. 갤러리아몰에 따르면 기획전 이름에 유행어를 활용하면 단순 제품명으로 진행했을 때보다 소비자 유입 수가 1.5배 이상 많고, 구매전환율은 2.5배 이상 높다. 갤러리아몰에서는 구매 담당자들이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나오는 유행어를 주간별로 모으고 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