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홍콩으로 오세요"…관광청, 올해 다양한 프로모션

입력 2016-04-17 15:27  

홍콩관광청은 지난 12일 ‘2016년도 사업설명회’를 열고 올해 주요 프로모션 계획을 발표했다. 연간 홍콩을 찾는 한국인은 125만명에 달한다.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기 때문에 홍콩관광청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는 ‘차일드 고즈 프리(child goes free)’ 상품을 판매한다. 16세 이하 자녀에게는 숙박과 조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단기휴가 프로모션’은 젊은이들에게 싼 요금으로 비수기 항공권과 호텔을 판매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

‘첫 방문객 프로모션’은 홍콩 방문객의 60%를 차지하는 젊은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여름 및 겨울축제의 매력을 알리고 쇼핑, 야경, 음식, 야간관광 등을 홍보하는 행사다. ‘재방문객 프로모션’은 30~40대 여성층을 공략한다. 럭셔리 쇼핑, 미슐랭 레스토랑, 와인, 아트 갤러리 투어 등을 통해 고가 테마 상품을 찾는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시도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이용한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민희 여행작가 travel@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