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 대단지에 역세권 투자요건 모두 갖추며 투자수요에 인기
전세난과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예금 이자 수익보다 높은 월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전성기를 맞고 있다. 자산 증가와 노후준비를 위해 꾸준한 임대수익이 발생하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투자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노릴 수 있는 수도권 오피스텔 중 역세권 입지에 공급되는 대규모 단지의 오피스텔이 실수요자와 투자수요를 모두 만족시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분당신도시 수내동에 위치한 ‘A오피스텔’(2004년 입주)은 수내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총 682실대규모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의 전용 43㎡는 평균매매가격이 1억9350만원이고, 보증금 1000만원, 월세 88만원으로 형성돼 있다.
반면 수내역에서 5분거리인 ‘B오피스텔’(2004년 입주)은 총 198실의 소규모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의 전용 44㎡는 평균 매매가격은 1억6500만원으로 A오피스텔에 비해 2850만원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 또한 보증금은 1000만원에 월세 75만원으로 13만원 정도 낮은 수준이다.
업계전문가는 “수도권 역세권 오피스텔의 경우 부지확보의 어려움으로 소규모로 지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라며 “이를 감안한다면 대단지로 구성돼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춘 역세권 대단지 오피스텔은 희소성이 있어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려볼만 하다”고 전했다.
롯데자산개발은 송도국제업무단지 A1블록(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37번지)에서 역세권의 입지에 대단지 규모로 조성되는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를 분양 중이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는 지하 3층~지상 41층, 2개동, 총 2,040실, 전용면적 17~84㎡으로 구성된다. 최고 41층의 초고층에 2,000실이 넘는 대단지로 지어져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공은 롯데건설이 담당한다.
특히, 쇼핑몰·영화관·호텔 등 대규모 복합쇼핑시설인 ‘롯데몰 송도’와 하나의 단지를 이루며,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센트럴파크가 도보권인 알짜 입지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의 큰 특징은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쇼핑·문화시설로 개발 중인 ‘롯데몰 송도’와 하나의 단지를 이루고 있는 대형복합단지라는 점이다.
‘롯데몰 송도’는 부지면적 8만4000㎡, 연면적 약 41만3000㎡(12만5천여평) 규모로 지어지는데 이는 ‘롯데몰 김포공항점’의 1.3배에 달하는 규모다. 쇼핑몰, 마트, 영화관, 호텔,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데 롯데마트는 이미 지난 2013년 12월 오픈 해 영업 중이다.
2019년 오피스텔 입주시기에 맞춰 쇼핑몰, 호텔 등 모든 시설의 준공을 마칠 계획으로 입주민들이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몰 송도’ 사업이 최종 완료되면 오피스텔 입주민들은 단지 안에서 여가, 문화, 쇼핑 등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게다가 단지 인근에 신세계, 이랜드, 등의 복합몰도 위치 할 예정이라 풍부한 생활편의시설과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분양가는 원룸형의 경우 최저 1억 1400만원대부터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됐다. 계약조건은 수요자들의 투자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 현장 내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