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인테리어] 행복한 집은 문 밖에서부터 시작되죠

입력 2016-04-20 21:44  

한솔홈데코


[ 박영태 기자 ]
한솔홈데코가 마루부터 천장까지 친환경 인테리어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주력 사업이던 마루뿐 아니라 도어와 벽면재 등 인테리어 전 분야에 걸쳐 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친환경 가구소재 중밀도섬유판(MDF)부터 국산 소나무를 사용한 마루 바닥재 ‘한솔참마루’, 고유한 컬러와 디자인을 강조한 ‘한솔참도어’, 다양한 소재의 질감을 사실대로 재현한 목질 벽장재 ‘스토리월’, 원목의 섬세함을 구현한 표면 마감재 ‘한솔참데코시트’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군을 갖췄다.

○종합 인테리어 자재회사로 도약

한솔홈데코는 바닥, 벽, 방문이 집안 인테리어의 핵심이라는 판단에 따라 바닥재와 벽면재, 도어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양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공간을 제공하고자 주력하고 있다. 2003년 도어 사업을 시작한 후 몰딩, 아트월 등 관련 아이템을 확대해 도어업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습기와 뒤틀림에 강한 ABS 도어와 MDF 위에 다양한 무늬를 가공 낯??뒤 표면재 데코시트를 접착해 목재의 느낌을 살린 멤브레인, 현관과 거실 사이에 설치하는 중문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연동도어까지 디자인 종류만 해도 400여개 제품에 이른다. 한솔참도어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가로결 엠보, 단차를 이용한 입체감, 스칸디아 웨이브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가격 부담 절반으로 낮춘 벽면재

한솔홈데코는 벽면을 활용해 인테리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토리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목질 벽면재 스토리월은 대리석과 원목, 스톤 등 천연소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지만 비용 때문에 주저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디자인, 기능성, 실용성을 높인 반면 가격은 천연소재의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스토리월은 대리석 질감을 표현한 ‘하이그로시’ 패턴, 천연무늬목 질감의 ‘리얼우드’, 석재의 거친 느낌을 구현한 ‘스톤’ 패턴 등 총 27개 디자인의 73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주재료인 고밀도섬유판(HDF)에 각종 문양의 표면 처리를 통해 다양한 소재의 질감을 표현한다.

스토리월은 포름알데히드 방출 등급 E0 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소방법 기준을 통과한 방염인증까지 확보했다. 폭이 110㎜, 220㎜, 390㎜ 등으로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접착제 쓰지 않는 친환경 마루

한솔홈데코의 주력 제품인 강화마루 ‘한솔참마루’는 친환경 마루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와 중요성을 감안해 한국에서 자란 리기다소나무로 만든 친환경 소재(HDF)를 사용한다. 토종 소나무는 섬유조직이 麗?견고해 마루의 강도를 강하게 하는 장점이 있는 데다 수분 및 열에 의한 크기 변화가 적어 온돌난방이 많은 한국 주거문화에 최적화돼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한솔참마루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바닥에 떠 있는 현가식 시공을 도입했다. 폴리에틸렌(PE) 폼 같은 부자재를 완충제로 사용해 아파트 내 층간 소음도 줄일 수 있다. 바닥재 전 제품이 ‘KC마크’를 획득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도 높였다.

한솔홈데코는 친환경 표면 마감재인 ‘참데코시트’부터 중금속과 환경호르몬이 없는 친환경 PVC 제품에 이르기까지 인테리어 자재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이천현 한솔홈데코 대표는 “최근 집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갈수록 치열해지는 건자재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고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추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자인은 물론 친환경 기능성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제품으로 승부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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