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마을] 콘셉트만 잘 잡아도 절반은 성공

입력 2016-04-21 18:46  

컨셉 잘 잡는 컨셉


[ 선한결 기자 ] P&G가 1990년대 일본 세제시장에 ‘조이’라는 주방 세제를 출시하자 판도가 달라졌다. 기름 세정력이 좋다는 제품 콘셉트 덕분이었다. 광고에서도 세제 한 방울에 기름때가 동심원 모양으로 퍼져 사라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P&G의 점유율은 불과 2년 만에 6%에서 30%를 넘기며 1위로 올라섰다.

콘셉트의 사전적 의미는 ‘개념’이지만 경영 현장에서는 더 넓은 의미로 쓰인다. 제품과 서비스의 본질적 특징을 아우른다. 《컨셉 잘 잡는 컨셉》은 좋은 콘셉트를 효율적으로 찾아내는 방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목표 고객을 분석하고, 제품의 차별적 우위를 파악하는 것이 먼저다. 이때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자가 누릴 경험과 이익을 생각하라는 얘기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미션과 비전을 정리해 확고한 콘셉트를 잡은 기업들의 성공 비결이 책에 담겨 있다. 세계 각국 기업의 실제 사례 100여건을 소개한 책 《컨셉 잘 찾는 컨셉》도 함께 출간됐다. (HR인스티튜트 지음, 양영철 옮김, 거름, 264쪽, 1만6000원)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