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초기인 2013년 매출 77억원으로 시작해 2015년 413억원을 기록, 2년 만에 6배가량으로 성장한 K쇼핑은 국내 업체 중 가장 많은 1900만가구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생활의 선물’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생활 카테고리 중심의 우수한 상품을 엄선, 고객 친화적 브랜드로 다가가고 있다.
K쇼핑은 차별화 서비스인 ‘맞춤 송출’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맞춤 송출은 올레TV 가입자 가구의 VOD 시청 이력 등을 분류해 고객군별 맞춤 영상을 송출하는 서비스다. 큐레이션 서비스의 일종으로 여러 고객이 동시에 K쇼핑을 시청하더라도 고객군에 따라 가방, 여행상품 등 다른 방송화면을 시청하게 된다.
K쇼핑은 국내 최초로 TV 간편결제 시스템인 ‘올레 TV페이’와 결제합산청구 서비스 ?‘올레 TV요금결제’를 도입해 빠르고 쉬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KBSN과 협업해 KBSN 스포츠, 드라마 등 주요 채널에서 방송 시청 중 연관상품 정보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연동형 T커머스를 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