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g.hankyung.com/photo/201604/201604277568A_01.11609654.1.jpg)
(선한결 문화스포츠부 기자) 운동을 하기 좋은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5월 열리는 각양각색 달리기 행사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달리기 마니아부터 문화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까지 모두 함께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인기 마블 캐릭터와 함께하는 ‘2016 마블런’
다음달 22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선 ‘2016 마블런’이 열립니다. 아시아에선 최초로 서울서 개최됩니다. 참가자들이 헐크, 캡틴아메리카, 블랙위도우 등 마블 사(社)의 영웅 캐릭터 복장을 하고 달릴 수 있습니다.
행사 주제는 ‘내 안의 히어로를 깨워라!’입니다. 약 7km 구간을 달리고 나면 에픽하이, 에이핑크 등 가수들과 함께 하는 애프터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마블런 웹사이트(http://www.marvelrun.kr)를 참고하면 됩니다.
◆철조망 넘고 벽 타고…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는 다음달 28일~29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립니다. 2010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돼 매년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행사입니다.
행사는 스파르탄 스프린트와 스파르탄 슈퍼, 스파르탄 비스트 등 3가지 코스로 구성됩니다. 각 코스별로 진흙밭, 철조망, 벽 등 다양한 장애물이 있죠. 국내에선 스파르탄 스프린트와 스파르탄 슈퍼 등 2개의 코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구간인 스파르탄 스프린트는 약 15개 장애물이, 10㎞ 구간 스파르탄 슈퍼는 20개 이상의 장애물이 나옵니다.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웹사이트(http://www.spartanraceregistration.kr)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춘 이어달리기’
다음달 1일 서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청춘 이어달리기’는 대학생으로만 이뤄진 얼리버드런(Early Bird Run) 기획단이 직접 운영하는 비상업적 행사죠. 2014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3회를 맞습니다.
이번 행사는 ‘청춘의, 청춘을 위한, 청춘에 의한’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20㎞ 코스를 4인1조로 뛰는 릴레이 형식이 독특한데요. 주최측은 “무한 경쟁 사회를 사는 청년들에게 협동심을 전달하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참가 신청은 연령에 관계없이 프렌트립 웹사이트(http://www.frientrip.co.kr/products/3349)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서울 나이키 우먼스 하프마라톤’
다음달 22일엔 여성 전용 하프마라톤 대회인 ‘서울 나이키 우먼스 하프마라톤’이 서울 시청에서 올림픽 공원 일대에 걸쳐 열립니다. 세계 18개 도시에서 진행하는 ‘2016 나이키우먼 빅토리 투어’의 일환입니다. 21일엔 나이키 마스터 트레이너와 함께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NTC 라이브’ 세션을 함께 진행됩니다. 나이키 러닝 앱을 활용해 트레이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나이키 우먼스 하프마라톤 웹사이트(http://www.nike.com/womens-seoul)를 참고하면 됩니다. (끝) /always@hankyung.com
한경+는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