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 치료비 필요한 ‘4기암’ 집중 보장
현대해상은 암 예방, 치료, 관리를 위한 메디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4기암을 집중 보장하는 ‘암에 강한 암보험-암스트롱암보험’을 판매한다고 2일 발표했다.
‘암스트롱암보험’은 업계에선 처음으로 메디케어서비스(토탈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암에 대한 대비와 함께 질병 예방과 치료, 회복까지 보장하는 게 특징이다.
모든 가입자에 전문의료진 건강상담, 병원 진료예약 대행, 전담간호사 방문, 24시간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해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지원한다. ‘암치료관리 특약’에 가입하면 암 진단 시 ‘프리미엄 메디케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발병 초기에는 암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심리치료, 면역기능 감소에 대비한 자가면역세포보관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다. 치료가 진행되면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측정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운동·영양 관리 프로그램, 면역력·세포건강도·PET-CT 검사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고액 치료비가 필요한 4기암을 집중 보장한다. 최초 암 진단 시 진단금을 지급하고, 해당 암이 4기로 진행되면 추가 진단금을 지원해 기존 암보험의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했다.
입원 일당은 첫날부터 180일 한도로 보장된다. 수술이 동반된 입원의 경우 일당을 추가로 준다.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보험 기간은 3, 5, 10, 15년 주기의 갱신형 또는 20,30년에 80, 90,100세 만기의 비갱신형 중 선택하면된다. 보험료는 종합형, 40세, 15년납 기준으로 5만원 수준이다.
백태경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부장은 “현대해상은 하이라이프암보험(2010년)을 시작으로 멀티플암보험(2012년), 계속받는암보험(2013년)을 연이어 개발하며 암보험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이번 신상품은 암의 예방에서 완치까지 보장하는 혁신적인 상품으로 미래 암보험 시장의 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