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민규 연구원은 "나스미디어는 1분기 예상에 부합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소셜미디어, 모바일 동영상 광고 확대로 온라인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104억원)하며 전사 실적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나스미디어는 전날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125억원, 영업이익은 56% 늘어난 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임 연구원은 "디지털방송광고와 디지털사이니지 부문은 부진했지만 예상을 훌쩍 뛰어넘은 온라인 광고의 호실적은 이 모두를 커버하기에 충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나스미디어 온라인광고 부문의 성장 여력은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국내 TV광고시장 비중은 올해 기준 38%로 예상되는데, 33%인 디지털(온라인) 대비 여전히 높기 때문이다. 또 전세계적으로 디지털이 TV를 넘어서는 패러다임 변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는 나스미디어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34% 늘어난 612억원, 영업이익은 25.5% 증가한 15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도에 이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온라인광고 실적 추정치 상향, 디지털사이니지 부문 손익구조 ?오?반영해 올해 매출액을 상향 조정한다"며 "현 주가(주가수익비율 31배)는 연 27%에 달하는 주당순이익(EPS) 성장률을 고려하면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부담이 경감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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