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해외 시장 유통까지 돕는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이하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번 챌린지는 제품 디자인 산업 활성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이스라엘의 생활 소품 디자인 전문 브랜드인 ’펠레그(Peleg)‘가 참여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생활용품, 부엌용품, 여행용품 부문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디자인 전공자나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품 수의 제한은 없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KT&G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에서는 디자인을 포함한 시장성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될 예정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워크숍을 거쳐 제품으로 구현된다. 이 중 최종 선정작은 펠레그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30여 개국에 유통되며, 내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테리어 박람회인 ‘2017 메종&오브제(Maison&Objet)’에 전시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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