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규 기자 ]

5월은 홍삼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회사들이 특수를 누리는 시기다.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에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사람이 많은 데다 요즘은 어린이용 제품도 많이 나와 판매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대형마트들도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판매촉진 행사를 적극적으로 열고 있다. 롯데마트가 12일부터 25일까지 건강식품 할인전을 마련한 것도 성수기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
대표 상품은 홍삼업계 1위인 KGC인삼공사가 제조한 정관장 ‘홍삼원기 캐리어형’(50mL×30개)이다. 홍삼원기는 6년근 홍삼과 영지버섯을 함께 넣어 만든 홍삼음료다. 건강한 활력을 원하는 소비자, 과중한 업무로 피로에 시달리는 소비자, 부담 없는 부드러운 맛의 홍삼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등이 주 고객이다. 롯데마트는 3만4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을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30% 할인해 2만3800원에 판매한다.
뉴트리원의 얼라이브 프로바이오틱스도 행사 대상 품목이다.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유익한 균을 증식하고 유해한 균을 억제해주는 동 첼?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플레인, 사과맛, 망고맛 등 다양한 맛을 내 아이들에게도 인기다. 롯데마트는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9900원짜리 제품을 5900원에 파격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자체상표(PB) 건강식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관절 건강에 좋은 MSM(디메틸설폰)과 글루코사민 성분을 섞어 기능성을 높인 ‘프라임엘 MSM 글루코사민’(1200mg×120개)과 천연원료에서 칼슘을 추출해 만든 ‘프라임엘 뼈건강 칼슘 플러스’(700mg×180개)를 각각 1만8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한 포로 하루 비타민C 권장량 섭취가 가능한 ‘프라임엘 데일리 비타민C 500’(2g×60개)은 1만3800원에 판다.
롯데마트는 가정의달 안전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실종 아동이 발생할 경우에 대비한 ‘코드 아담’ 훈련을 전 점포에서 벌였다. 코드 아담 훈련은 놀이공원, 대형마트 등 다중 이용시설에서 실종 아동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발견을 위해 출입문을 통제한 뒤 자체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수색하는 방식이다.
롯데마트는 2014년부터 연 4회씩 훈련을 벌여 코드 아담 제도 대중화를 꾀하고 있다. 1단계 신고접수, 2단계 안내방송, 3단계 수색, 4단계 경찰신고, 5단계 사후추적 등 단계를 세분화해 대형마트 상황에 맞는 실종방지 프로그램 계획도 마련했다. 문영표 롯데마트 고객본부장은 “코드 아담 훈련을 통해 고객들이 아이와 함께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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