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마케팅 등 지원
[ 윤희은 기자 ] 신한카드는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몽골의 골롬트은행과 빅데이터 컨설팅 노하우 전수를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과 간조릭 울지바야르 골롬트은행장이 이날 제휴식에 참석했다. 골롬트은행은 자산 2조2000억원, 지점 수 113개의 몽골 3위 민간은행으로 약 60만명의 카드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체계인 ‘코드9’과 고객 세분화 방법론, 분석 알고리즘 등 빅데이터를 활용 노하우를 골롬트은행에 전수할 계획이다.
위 사장은 “이번 제휴는 한국의 빅데이터 분석 모델을 처음으로 수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골롬트은행이 빅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키우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카자흐스탄과 인도네시아에서 영업을 본격 확대하고, 미얀마 등 새로운 국가에 추가 진출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글로벌 경쟁력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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