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알리바바와 직접연동…"중국 역직구 본격화"

입력 2016-05-12 10:21   수정 2016-05-12 11:4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티몬)는 국내 전자상거래 업체 중 처음으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와 시스템을 직접 연동, 역직구 사업을 본격화했다고 12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11월 자사 시스템과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쇼핑몰 티몰 시스템을 직접 연동하는 방식의 역직구 사업 '관방직공'(官?同?)을 시작했다.

기존 알리바바 입점 국내 업체들은 중국에서 서비스 대행사를 통해 역직구 사업을 진행했지만 티몬은 직접 연동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티몬은 알리바바 담당자와 직접 소통해 상품선정 및 프로모션 기획, 마케팅 활동 등을 독자적으로 진행한다.

티몬은 중국 소비자 경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한국의 인기상품들을 신속히 중국에 소개할 수 있다는 점을 관방직공의 장점으로 꼽았다. 매출이 성장할 경우 대행사 수수료를 모두 수익화 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란 설명이다.

현재 티몰이 선보인 '티몬관'에서는 중국에서 인기 있는 국내산 화장품 및 미용용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올 3월 초 연 '여성의 날' 이벤트에서는 1억1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1분기 월평균 매출 성장률은 370%에 달한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중국 최대의 플랫폼인 알리바바의 시스템을 직접 이용하는 만큼 화장품뿐 아니라 식품과 패션 등 국내의 다양한 상품이 중국시장에 빠르?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