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코프라 제품의 자동차 적용 범위 확대와 신규 제품(LFT) 판매량 증가 등으로 인해 늘었다는 설명이다. FEM(Front End Module), 엔진룸 격벽 등 신규 제품 및 내염화소재의 판매량도 호조를 보였다. 또 미국 법인의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차량경량화 소재 관련 신규 제품의 출시로 판매량도 늘어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감소와 원재료 가격의 하향 안정화, 미국법인의 흑자 전환 등으로 증가했다.
코프라는 중국 상숙에 생산법인을 설립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토지 1만평을 확보해 지난 3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오는 11월까지 완공 예정이다.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할 방침이다. 투자 규모는 112억원이며, 투자기간은 내년까지 예정돼 있다.
회사는 상숙 법인을 통한 현지 생산으로 판매 물류비를 절감하고, 거래처 업무 대응을 활발히 할 방침이다. 1차 투자는 내년까지 진행되며, 이후 투자 규모를 늘려 2019년까지 연간 5만~6만t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