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컨설팅 매출 급증세
인생 주기별 상담 서비스도
[ 이현진 기자 ]
![](http://img.hankyung.com/photo/201605/2016051652461_AA.11690348.1.jpg)
16일 서울 강남 듀오 본사에서 만난 박수경 듀오 사장(사진)은 “이것은 명백한 오해”라며 억울해 했다. 그런 등급표는 존재하지도 않고, 만들어서도 안 된다는 것이다. 애초에 회원 각자의 요구와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정형화한 등급표를 만들 수 없다는 것. “많은 분이 자기 조건을 이야기하며 자신이 몇 등급인지, 어떤 등급의 사람을 만날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하지만 듀오에는 등급표가 없습니다. 누군가 임의로 만든 것이 마치 듀오 것인 양 돌아다닌 것뿐입니다.”
등급표뿐 아니라 성혼사례금도 없다고 한다. 애초 정성한 고문이 창업한 배경이 ‘성혼사례금을 노린 마담뚜의 말 바꾸기와 거짓 정보’였다는 사실을 鱇틈牝箚?호소했다. 상류층 자제들만 특별히 우대한다는 얘기도 편견이라고 했다. 박 사장은 “주요 고객은 결혼과 연애에 의지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들”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도 미래 성장을 위한 나름의 복안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듀오웨드 △서비스아카데미 △듀오휴먼라이프연구소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는 것.
웨딩컨설팅을 담당하는 듀오웨드는 듀오로 만나 결혼에 성공한 회원들이 ‘결혼 준비도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일이 늘면서 2002년부터 시작하게 됐다. 전체 매출의 23%가량을 차지한다. 2006년에 시작한 서비스아카데미는 웨딩플래너 등의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체 매출의 3~4% 수준이다.
매출 기여도는 미미하지만 신성장동력으로 꼽는 분야는 듀오휴먼라이프연구소다. 최인철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의 자문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박 사장은 “오랜 시간 결혼과 부부생활에 대한 정보가 축적되다 보니 가끔 부부상담 출산상담 등이 들어온다”며 “결혼 출산 교육 노후준비 등 인생 주기별로 겪는 고민을 종합적으로 컨설팅하는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현진 기자 apple@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 ?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