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간편식, 여성은 계란·남성은 닭고기 선호…왜?

입력 2016-05-17 11:53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편의점 간편식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여성과 남성 소비자 간 선호하는 주재료가 다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7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의 2013~2015년 간편식 판매 동향에서 에그샌드위치, 햄에그머핀 등 계란이 주요 재료인 간편식의 경우 여성 소비자의 구매율이 68.3%를 차지했다. 남성 소비자의 구매율은 31.7%에 그쳤다.

반면 닭고기가 주재료인 간편식은 남성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잇츠빅치킨버거, 치킨볼치킨마요 등 닭고기를 내세운 제품은 남성 구매율이 64.4%에 달해 여성 구매율의 2배에 달했다.

남녀간 간편식 선호도가 다른 이유에 대해 CU는 여성 소비자들이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높은 만큼 가벼운 한 끼를 선호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남성 소비자의 경우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많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사를 더 많이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는 분석이다.

박상아 CU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 간편식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나이, 성별 등에 따라 선호하는 메뉴도 뚜렷해지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