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는 ‘중학생 경제캠프’가 5월28일(토) 고려대 현대자동차경영관에서 개최된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한경 중학생 경제캠프는 5월, 10월 연 2회 열린다. 중학생 경제캠프의 특징은 경제 기초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국책연구기관인 KDI의 박정호 연구위원, 한진수 경인교대 사회교육과 교수, 생글생글 집필진이었던 이승우 한국경제신문 기자 등이 강의한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는 간단한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에 맞는 전공과 직업군을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지난 캠프에 참가한 안선제 양(대평중 2년)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진 경제를 우리 생활과 연관지어 생각하고 응용하니 쉽게 다가왔다”며 “경제원리가 머릿속에 차곡차곡 정리되고 서로 간에 연결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접수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한다. 홈페이지 우측 배너 경제리더스캠프를 클릭하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 강의장과 점심은 모두 고려대 시설을 이용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이수증을 수여한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