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염 식생활 가이드 (사진=DB)](http://img.hankyung.com/photo/201605/20160523100412_5742570c8a84d_1.jpg)
담낭염 식생활 가이드가 화제에 올랐다.
급성 담낭염 상태에서는 하루 이틀은 담낭운동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입으로 먹는 것을 제한하고 정맥영양이나 정맥주사로 수분과 전해질 공급을 한다.
입으로 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당질 위주의 미음이나 죽 등의 식사와 수분을 공급한다. 지방섭취는 특히 담낭을 수축시켜 통증을 유발시키므로 통증때나 급성기에서는 지방을 완전히 제한한다.
단백질 섭취도 담즙분비를 촉진하므로 급성기 때는 제한하다가 회복되는 정도에 따라 서서히 증가시킨다.
만성 담낭염일 경우는 장기간 저지방식을 해야 하므로 필수지방산이 부족하기 쉬우므로 지나치게 제한할 필요는 없다.
가스형성 식품도 통증에 영향을 주므로 심한 통증상태에서는 제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가스형성 식품에는 콩, 양배추, 무, 김치류, 옥수수, 참외, 사과 등이 있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담낭염 식생활 가이드, 못 먹는 게 많네”, “담낭염 식생활 가이드, 그렇구나”, “담낭염 식생활 가이드, 꼭 지켜야지”, “담낭염 식생활 가이드, 김치도 안 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