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수준 높고 평균 연령 젊어 원룸 수요 풍부
국내 최대 규모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선 구미 지역은 산업시설뿐만 아니라 수익형 부동산으로 각광 받는 원룸 임대사업지 중 하나다.
삼성•LG•도레이첨단소재•효성•코오롱 등 대기업 생산시설이 국가산업1~5단지에 입주해 있는 곳으로 상대적으로 임금수준이 높고 평균 연령대도 30대로 젊은 편이어서 1인가구 원룸 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작년 1조원 규모 플렉서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투자를 결정한 데 이어 최근 차세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 생산을 위해 구미공장에 4500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아울러 LG전자는 고효율 태양광 생산라인 6개를 증설하기 위해 5272억원을 투자한다. LG전자는 해당 투자로 870명 가량의 고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런 LG그룹의 투자처럼 국가 기간 생산기지로서 구미국가산업단지의 역할이 계속될 전망이다.
이런 구미지역의 원룸 임대시장은 국가산업단지의 역사만큼이나 오랜 기간 함께 발전해온 터라 원룸 매매와 임대를 전문으로 하는 중개 太奴【??체계적인 건물관리와 임대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개업소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건물주는 공실률을 낮춰 임대수입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세입자 역시 편리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구미 지역에서 원룸 매매 및 임대를 전문으로 하는 구미 인동공인중개사 사무소(010-2619-1756, 대표 김금진)는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은 물론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원룸 건물과 상가 건물의 매매를 중개하며 관련한 각종 법률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금리•저성장이 장기화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 역시 더욱 신중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전문 중개업소의 도움을 받아 지역 선정은 물론 매입 대상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자에 나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중앙공인 추천매물>
시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1층 편의점 입점한 대지 271㎡, 연면적 667㎡ 최신축 상가주택.
2~4층 원룸.투룸.쓰리룸 총 10가구. 편의시설로는 TV 세탁기 에어컨 가스렌지까지 풀옵션을 구비했다. 투자금은 2억원 가량 정도로 연간 수익 5520만원 예상.
본 건물 외 구미 전 지역 매물 보유. 1억원 미만 소액 투자도 상담 가능.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