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이 중국인 관광객 국내 유치 및 한중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중국국제상회투자융자위원회(이하 중국국제상회), CKG(China Korea Group)와 다자간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5일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엔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와 손영식 신세계디에프 부사장, 여연경 중국국제상회 주석, 김종훈 CKG 대표이사 등 각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방한 중국인들을 위한 한국 관광의 질적 향상과 상품 개발 및 관리, 홍보 등 포괄적인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중국 국무원 산하 경제 단체인 중국국제상회는 연간 12만명의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한국 송객을 지원한다. 중국과 합작투자기업인 CKG는 방한 여행객을 위한 최상의 관광상품 개발 및 관리 업무를 맡는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국제상회를 통해 입국한 중국 관광객의 쇼핑 및 관광 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인들이 한국을 더 쉽고 편리하게 방문하고, 관광 및 쇼핑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한국 여행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현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도록 힘쓰겠다”며 “신세계면세점이 보유한 마케팅 및 MD 역량을 극대화해 요우커 맞춤형 쇼핑,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8일 명동점을 연 신세계면세점은 200여개의 면세점 최다 코스메틱 브랜드, 한류 콘텐츠 전용관, 퍼스널 쇼퍼 서비스 등을 갖추고 있다. 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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