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이 화제에 올랐다.
수술 후 대부분 일정기간이 지나야 안압이 안정된다. 따라서 수술 후 1~2개월까지는 1~2주 간격으로 경과를 살펴봐야 한다.
수술이 잘 된 경우에도 시간이 지나면서 안압이 다시 상승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추가적인 약물, 레이저 및 수술 치료가 필요하다.
수술 후 이물감, 충혈 및 가벼운 통증이 있지만, 일시적 현상으로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된다. 수술 후 눈의 검은자 윗부분이 약간 두드러져 보일 수 있는데 이 부분을 통해 안압조절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수술 후 출혈이나 지속적인 염증, 저안압, 안내감염 등이 올 수 있는데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시야가 이미 심하게 손상된 녹내장 환자의 경우에는 드물지만 수술 후 시야가 더 나빠지기도 한다.
수술 후 통증이 심해지거나 심한 충혈이 있는 경우, 시력이 갑자기 떨어지는 경우 등 예상하지 못한 합병증이 발생하면 즉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한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 湧?“녹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무섭다”, “녹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회복되길 바란다”, “녹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할머니 알려드려야지”, “녹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그렇구나”, “녹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걱정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