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의 신곡 ‘L.I.E(엘라이)’로 중국을 사로잡았다.
지난 1일 정오 한국에서 첫 정규 앨범 ‘Street’를 발표한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는 중국 웨이보 차트 1위와 각종 온라인 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특히 화제 지수를 나타내는 중국 소셜네트워크인 웨이보의 연예인 인기 차트 1위와 인기 태그 차트 2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웨이보 인기 태그 차트에는 '#EXID 새 앨범 컴백#'이라는 태그가 현재까지 6000만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해 중국에서의 EXID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입증하기도.
그뿐만 아니라 인위에타이와 텐센트에서는 각각 타이틀곡 ‘L.I.E(엘라이)’의 뮤직비디오가 메인을 장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지난달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시나닷컴을 비롯해 소후닷컴, 텐센트, CCTV(중국공영채널), 중국 관영 뉴스포털인 차이나뉴스닷컴 등도 EXID의 컴백 소식을 메인 화면에 일제히 내걸며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어 향후 중국 활동에 대한 기대가 모인다.
한편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한 EXID는 타이틀곡 ‘L.I.E(엘라이)’로 음원차트 1위는 물론 포털사이트 검색어와 핫토픽 키워드에 오르며 인기 몰이 중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