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충무로5가에 380가구 규모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2차’가 오는 7월 준공을 앞두고 단지 내 상가 일부와 오피스텔 잔여분 3실을 분양 및 임대 중이다.
지하 5층~지상 20층(총 380가구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 건물 내 지상 1층에만 들어서는 단독 상가로 총 13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실투자금 1억원대부터 투자가 가능하며, 전용률이 65%에 달해 전용면적 대비 분양가격이 저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권장 업종은 편의점, 부동산, 세탁소, 미용실, 패스트푸드 등이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2차’가 위치한 일대는 세운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돼 있으며, 퇴계로와 지하철 충무로(3·4호선)역과 을지로4가(2·5호선)역이 가까워 서울 도심권 내 우수한 교통요건을 갖췄다.
또한 대기업, 은행 본점, 언론사 등이 밀집돼 있고, 명동·충무로·동대문·광화문 등 업무지구 및 중심상권과 CJ 본사, 동국대, 숭의여대, 중구청, 중부경찰서 등도 가까워 탄탄한 임대수요도 갖췄다.
오피스텔의 경우 회사 보유분 3실을 특별 분양 중인데 분양가는 2억150만원선(VAT 별도)으로 융자 60%를 활용하면 한 채당 7000만원대로 실투자가 가능하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2차’의 위치는 명동에서 충무로를 포함해 동대문에 이르는 지역은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투자 ‘골든라인’이라 불린다.
이는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몇 년 사이 외국인 관광객(특히 한류 영향으로 중국인 80%, 일본인 15%, 기타 5%)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지역 가치가 더욱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단지 내에서 명동의 한류 중심 지역과 동대문 의류쇼핑타운 등 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면세점 소공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동대문 밀레오레, 방산시장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하고 중구청, 동국대, 중부경찰서 등 행정관서가 밀집되어 있어 투자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대한극장, 서울극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각종 문화·관광 시설도 인접해 있어 오피스텔 주 이용층인 20-30대의 젊은 직장인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동대문역사문화공원과 동대문쇼핑센터, 동대문디자인프라자 등이 연계된 한류관광도 인기를 얻고 있어, 유동인구의 유입이 활발하며 이에 따른 임차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2차’는 남산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는 장점 또한 갖췄다.
일부 도심에 지어지는 오피스텔의 경우 상업지역에 지어지는 관계로 조망이 나오지 않는가 하면 소위 먹방이라 불리는 창문이 없는 호실이 공급되는 경우도 허다한 반면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2차’는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저층 일부 세대를 제외 構?남측으로 남산 조망이, 북측으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
3967㎡ 규모의 묵정공원이 맞붙어 있어 자연스럽게 녹지 공간이 형성이 되고 입주민이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주거쾌적성도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2차’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시스템이 갖춰져, 관리비 절감에도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옥탑에는 태양광 발전을 갖춰 공용전기료를 낮춰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우수(빗물)활용 시스템은 세대 내 화장실 청소용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이밖에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단지 내 주차관제시스템, 디지털도어록, CCTV 등이 설치되고, 초고속 정보통신, 방범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등도 갖춰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각 세대별 전기 2구 쿡탑과 접이식 렌지후드, 빌트인세탁기, 콤비냉장고 등의 풀옵션을 갖춰 입주자는 말 그대로 몸만 오면 될 수 있도록 했다.
분양 및 임대문의 : 1833-9407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 愍품煞?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