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제1회 인하 디자인 실기대회’시상식

입력 2016-06-07 16:20  

-전국 대입 지망생 1천여명 참여…디자인 분야 재능 발휘 기회 제공
-영예의 대상인 인하대 총장상에 박강호(숭실고) 학생 수상
-금상 1명 ? 은상 4명 ? 동상 5명 ? 특별상 2명 등
-6월 7일~10일까지 인하대 60주년기념관 1층서 전시회 열려

인하대(총장?최순자)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1회 인하 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을 6월 7일 오전 10시 30분 인하대 60주년기념관 107호에서 개최했다.

‘인하 디자인 실기대회’는 차세대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 육성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디자인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전국 대입 지망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렸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14일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총 1000여명이 신청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부문은 ‘기초 디자인’과 ‘사고의 전환’ 부문으로 참가자의 창의적 디자인 능력을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돼 인하대 총장상인 대상 1명(부상·아이패드 미니), 금상 1명, 은상 4명, 동상 5명, 특별상 2명, 특선, 입선 등이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은 ‘기초디자인’ 부문 박강호(숭실고) 학생이 차지했으며, 금상은 ‘사고의 전환’ 부문 김시현(신목고), 은상은 심지민(향남고), 권미정(장곡고), 정수민(목동고), 윤선희(신서고)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동상은 시승현(성서고), 피예나(안산디자인문화고), 허동민(숭실고), 이나라(문일여고), 황예림(경민IT고), 특별상은 김지연(충남디자인예고), 최용호(가운고) 학생이 차지했다.

최순자 인하대 총장은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은 이 사회를 아름답고 인간 친화적 환경으로 가꾸어갈 중요한 인재”라며 “학생 여러분의 재능을 사회에 나가서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응원했다.

또한, “인하대는 차세대 디자인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디자인 교육의 거점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 이라며 “본 대회가 디자인 문화 진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은 주마나몽 인하대 시각정보디자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강현주 예술체육학부장, 조영민 시각정보디자인 교수, 수상자 및 가족 3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편 동상 이상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가 6월 10일까지 인하대 60주년기념관 1층에서 진행된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