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카카오는 10일 유로2016 및 코파아메리카를 다음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를 비롯해 다음 tv팟, 다음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카카오TV 등에서 고화질(HD)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선 하이라이트 주문형비디오(VOD) 영상을 별도로 제공한다. 매일 경기 내용을 요약해 1분(1boon)에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까막' 'NL(정질)'등 인기 개인방송PD를 스포츠PD로 선정해 중계 권한을 부여했다. 차별화된 중계 방송과 실시간 채팅 등으로 이용자들은 색다른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다. 스포츠PD들의 중계 방송은 팟플레이어에서 볼 수 있다.
권오상 카카오 스포츠파트장은 "유로2016과 코파아메리카는 스타플레이어들이 대거 출전해 축구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2016은 유럽축구연맹(UEFA)의 주관으로 오는 11일 새벽 4시(한국시각) 개최국 프랑스와 루마니아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 달동안 열린다. 지난 4일 개막 ?코파아메리카는 남미축구연맹(CONMEBOL) 소속의 축구 국가대표팀들이 출전하는 남미의 대륙선수권대회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