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보다 효과가 두 배 좋은 협업 캐릭터는?

입력 2016-06-10 15:00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어퓨는 리락쿠마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한 '리락쿠마 에디션' 판매량이 출시 이틀 만에 3만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락쿠마는 일본의 산엑스(SNA-X)가 2003년 만든 캐릭터로 휴식을 좋아하는 갈색 곰이다. 어퓨는 리락쿠마 캐릭터를 넣은 협업(컬래버레이션) 에디션 3종·10개 품목을 지난 8일 출시됐다.

리락쿠마 에디션의 초기 이틀간 판매량은 지난해 8월 출시된 협업 상품 '도라에몽 에디션'과 비교해 1.8배 많은 수치이다. 이는 당시 도라에몽 에디션이 리락쿠마 에디션보다 두 배 이상 많은 14종·24개 품목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빠른 기록이라고 어퓨는 평가했다.

또한 해당기간 브랜드 자체몰 판매 순위 1~10위를 모두 관련 제품이 차지했다고 브랜드는 전했다. 쿠션 제품이 1, 2위에 올랐고 쿠션 세트와 쿠션 블러셔, 클렌징 폼 등 일부 품목은 한때 품절되기도 했다.

김민수 에이블씨엔씨 어퓨팀장은 "리락쿠마 에디션이 도라에몽보다 더 호응이 좋을 줄은 몰랐다"며 "이달 중으로 새로운 리락쿠마 에디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