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스케이프 코리아] 김경환 "활발한 국제 교류의 장 기대"…최성 "킨텍스 옆 부지 3천억에 사라"

입력 2016-06-10 18:00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국내외 건설·부동산 리더 대거 참석



[ 조수영 / 윤아영 기자 ]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막을 올린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6’에는 국내외 부동산 거물들이 대거 참석했다. 국내에선 김경환 국토교통부 1차관, 이재율 경기도행정1부지사, 최성 고양시장, 변창흠 SH공사 사장, 구천서 한중경제협회 회장 등이 찾았다.

해외에서는 장리 푸리부동산그룹 회장 겸 중국부동산상공회의소(CRECC) 회장을 비롯해 플로렌티노 둘라리아 주니어 세계부동산연맹(FIABCI) 아시아태평양지부 회장, 먀오러루 중국부동산산업협회(CREA) 부회장, 조평규 중국 옌다그룹 수석부회장 등이 환영식을 빛냈다.

김 차관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부동산시장은 해외의 경험과 투자를 받아들여야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가 부동산 분야의 활발한 국제교류와 협력, 상호 투자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자인 바우터 몰만 시티스케이프그룹 총괄디렉터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최신 개발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파악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방자치단체장들은 축사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다. 최성 고양시장은 “한류 중심의 K컬처 밸리와 고양 청년 스마트타운을 설립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세계한인무역협회 본사를 유치했다”며 “킨텍스 옆에 딱 2필지, 3000억원 규모의 땅이 남아 있는데 박람회 중에 문의하면 최고의 조건으로 판매하겠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재율 부지사도 “경기도는 부동산 투자와 관련해 국내외 투자자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며 “20년이 넘는 투자 지원 노하우를 총동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수영/윤아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