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LOS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1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그룹 빅뱅의 ‘LOSER’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기준 1억 207뷰를 기록하며 1억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4월 공개된 ‘LOSER’ 뮤직비디오는 미국 빌보드, FUSE TV 등 주요 외신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으며 국내외로 화제를 모았고, 공개 88시간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꾸준히 조회수를 경신, 1억뷰를 돌파하게 되면서 빅뱅은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지디&태양의 ‘굿보이’에 이어 유튜브 조회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4개 보유한 국내 최초의 남자그룹이 됐다.
‘LOSER’는 빅뱅이 지난해 발표한 ‘MADE SERIES’의 첫 앨범 ‘M’의 타이틀곡으로, 빅뱅만의 힙합 감성과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
빅뱅은 ‘MADE SERIES’를 통해 국내외 음원차트와 지상파, 케이블 가요프로그램 정상을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했을 뿐 아니라, 2015멜론뮤직어워드, MAMA,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 가온차트 등 6대 시상식서 무려 21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빅뱅은 팬들을 위해 다양한 10주년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인 영화 ‘BIGBANG MADE(빅뱅 메이드)’는 오는 30일 CGV 단독 개봉을 앞두고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