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전날 오후 임직원 이메일과 사내 게시판을 통해 'CEO 특별편지'를 전했다. "고맙습니다, 응원합니다"로 시작하는 이 메일에서 임 사장은 "불확실성이 사라진 만큼 흔들림 없이 미래를 만들어가자" 며 "좋은 사람은 공격적으로 뽑고 필요한 부분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근거 없는 소문 속에서도 흐트러짐 없이 업무를 수행해준 임직원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며 "더 이상 흔들리지 말고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지난 5개월간 회사 매각과 관련해 추측이 무성했던 만큼 직원들의 동요를 잠재우고 격려하기 위한 메시지로 풀이된다.
이 메시지는 전날 제일기획이 삼성과 프랑스 광고회사 퍼블리시스와 매각 논의가 최종 결렬됐다고 공시한 직후 나왔다. 제일기획은 공시에서 퍼블리시스 외 제삼자와 진행 중인 사항도 현재 없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