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스포츠센터 특화
[ 조성근 기자 ] 다음달 8일 일반분양을 위해 모델하우스를 개장하는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3단지(디에이치 아너힐즈)가 최고급 호텔 수준의 스포츠센터와 부대시설을 갖춘 커뮤니티시설을 운영한다.
개포주공3단지 재건축조합은 국내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추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커뮤니티 면적은 재건축 아파트 가운데 가장 큰 6594㎡다. 가구당 커뮤니티 면적은 약 6.6㎡로, 인근 재건축단지(3.9㎡)의 두 배에 달한다. 로비 복도 등 공용공간의 바닥과 벽체를 모두 고급 천연대리석으로 마감한다.
여기엔 최고급 호텔 스포츠센터에서 볼 수 있는 시설을 갖춘다. 실내 골프연습장의 비거리는 15m로,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연습장 중 가장 길다. 지금까지 단지 내 실내 골프연습장 가운데 비거리가 가장 긴 곳은 12m짜리 한남더힐 연습장이다. 단층이 아닌 1·2층의 복층 구조로 조성한다. 농구 배구 배드민턴이 가능한 실내 체육관도 들인다. 체육관 한쪽에 높이 약 7.5m에 달하는 실내 암벽등반시설도 설치한다. 길이 25m 3레인 규모의 실내 수영장(사진)과 최고급 운동장비가 들어갈 피트니스센터도 만든다. 당구장 탁구장 코인 셔뭣풩?배치한다.
장영수 조합장은 “아너힐즈의 전체 콘셉트는 호텔 같은 집”이라며 “아파트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시설에 들어가는 사양도 국내 최고 수준으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