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이달 중순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마케팅브랜드를 출범하면서 ‘리얼타임 리서치’라는 설문분석서비스를 내놓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와 가맹점 간 소통을 돕는 동시에 삼성카드에 대한 신뢰도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소비자가 식당 쇼핑몰 편의점 커피숍 등 삼성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삼성카드는 설문에 참여하는 데 동의하는지 묻는 문자를 카드 회원에게 보낸다.
삼성카드는 설문을 통해 가맹점의 음식 맛과 가격은 어땠는지, 서비스에 불만은 없었는지 등을 파악해 분석한 뒤 가맹점에 알려줄 계획이다. 설문 결과가 어떻게 반영됐는지를 추후 고객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설문 결과가 전달되면 가맹점은 소비자의 반응을 바탕으로 영업 환경을 개선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이번 빅데이터마케팅 브랜드 출범으로 가맹점을 위한 각종 빅데이터 컨설팅을 강화하고 기존에 앱(응용프로그램)서비스인 ‘링크’를 통해 운영하던 ‘맞춤형 카드 마케팅(CLO:card linked offer)’을 체계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마케팅브랜드 출범은 더 많은 우량가맹점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첫 서비스인 리얼타임리서치는 소비자와 가맹점을 이어주는 ‘중간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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