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작년보다 30%↓…소비자 신뢰 찾을지 관심
[ 고은빛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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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일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도심에서 20분 정도 떨어진 P&G의 아이보리데일 혁신센터. 한국 기자 42명이 이곳을 찾았다. P&G가 한국에 진출한 지 27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 기자들을 초청한 것. 옥시레킷벤키저의 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P&G의 대표 상품 페브리즈의 안전성에 의문이 제기되자 직접 설명하겠다고 마련한 자리다. P&G는 페브리즈를 세계 80개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은 판매량 5위의 중요한 시장이다. 마크 찰드 글로벌 브랜드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는 “내부적으로 철저한 유해성 검증을 거쳤기 때문에 인체에 해가 없다”고 강조했다.
○“1분에 1300번 뿌려야 유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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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자 크기가 커 폐까지 들어갈 수 없다고도 했다. 100마이크로미터(㎛) 이상은 중력 때문에 아래로 떨어져 폐로 흡입되지 않는다고 권 박사는 설명했다. 페브리즈의 입자 크기는 85~120㎛다. 호흡기로 유입될 가능성은 있지만 폐까지는 갈 수 없다는 것이다.
○소비자 불안 계속될까
P&G 관계자는 “P&G는 수년간의 내부 검증을 거쳐 제품을 출시한다”며 “미국 환경청 인증과 독성학 분야의 국제적 권위자로부터 안전성을 입증받는 등 이중·삼중의 안전장치를 마련한 것이 다른 기업과 다른 점”이라고 말했다. P&G는 독성학 분야의 전문가인 존 칼드웰 영국 리버풀대 교수에게 페브리즈 등의 성분 검토를 의뢰해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는 답을 받았다.
P&G가 이런 행사를 연 것은 옥시 가습기살균제 사태 이후 탈취제 매출도 급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들어서만 페브리즈를 포함한 탈취제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3.3% 감소했다. P&G는 한국에서 생활용품 불안감이 형성된 만큼 성분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시내티=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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