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1일…100명 선착순 모집중
‘제19회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가 7월29~31일 경기 파주출판단지 내 지지향에서 열린다. 책을 만드는 뜻있는 출판인들이 책과 관련한 공간으로 세운 곳이다. 콘퍼런스룸, 게스트하우스, 갤러리, 영상전시홀, 도서관 등 최첨단 연수 지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경제·경영학 강의 △시사 이슈를 통해 세계 경제 흐름 이해하기 △멘토와의 대화 △시사이슈 조별 찬반토론 △학생부 종합전형 공략법 △적성검사로 알아보는 나의 진로 △경제이해력시험 테샛(TESAT) 준비 요령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제·경영학 강의에서는 미시·거시경제학은 물론 시사경제, 경영의 기본개념 등을 배운다. 미시경제학은 민세진 동국대 경제학부 교수가, 거시경제학은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가 가르친다. 이근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경제는 어떻게 성장하나-추격 경제론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한국의 경제 발전 과정을 강의한다. 경영학은 정재호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가 맡는다.
18회 캠프에 참가했던 임대경 군(서울외국어고 1년)은 “진로를 제시해준 의미있는 캠프였 ?rdquo;며 “경제, 경영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에게 고교 경제 캠프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캠프 참가비는 45만원이며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에겐 한국경제신문사장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한다. 자세한 일정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360-4069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