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영업익 대폭 개선…하반기 내수·미국·유럽 등 신차 총공세
[ 김정훈 기자 ] 기아자동차가 지난 2분기 7709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3년 만에 최대 이익을 남겼다. 우호적인 환율 및 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른 고가차 판매 호조 덕을 봤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1조404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0.8% 늘어나는 등 '형님' 현대차가 7% 줄어든 것과 상반된 결과를 보였다. 다만 하반기엔 수익성 개선이 어려울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기아차는 27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갖고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3년 2분기(1조1264억원) 이후 가장 많았으며 2014년 2분기(7697억원) 이후 처음으로 7000억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률도 5.3%로 2014년 2분기(6.4%)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반기 영업이익과 매출액(27조994억원)도 판매단가 상승, 원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각각 20.8%, 14.7% 증가했다.
한천수 기아차 부사장(재경본부장)은 "상반기 실적 호조는 고부가 RV급 판매 확대에 따른 판매단가 상승, 우호적인 환율 효과 등이 손익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
[ 김정훈 기자 ] 기아자동차가 지난 2분기 7709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3년 만에 최대 이익을 남겼다. 우호적인 환율 및 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른 고가차 판매 호조 덕을 봤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1조404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0.8% 늘어나는 등 '형님' 현대차가 7% 줄어든 것과 상반된 결과를 보였다. 다만 하반기엔 수익성 개선이 어려울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기아차는 27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갖고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3년 2분기(1조1264억원) 이후 가장 많았으며 2014년 2분기(7697억원) 이후 처음으로 7000억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률도 5.3%로 2014년 2분기(6.4%)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반기 영업이익과 매출액(27조994억원)도 판매단가 상승, 원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각각 20.8%, 14.7% 증가했다.
한천수 기아차 부사장(재경본부장)은 "상반기 실적 호조는 고부가 RV급 판매 확대에 따른 판매단가 상승, 우호적인 환율 효과 등이 손익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