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정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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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된 이 영상(youtu.be/OhZmxS5DUKU)은 방송사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 9연승 기록을 세우며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모은 국카스텐의 하현우가 출연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이 공개된 지 12일 만인 26일 기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국내 최대 광고 포털 사이트인 TVCF에도 이 영상이 올라 회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디 ‘CHORU**’는 “매우 독창적인 광고였다. 무조건 장점을 어필하는 것보다 다양한 대조로 광고하는 것이 훨씬 잘 어필하는 것 같다”고 평했다. 아이디 ‘KJ82**’는 “음질이 바뀌는 방식을 통해 제품의 핵심을 잘 표현했다”고 댓글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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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톤플러스 HBS-1100은 세계적인 사운드 명가 하만카돈의 최상위 사운드 등급인 ‘하만카돈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24비트 음원을 무선으로 수신해 CD급 음질(16비트)을 즐길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디지털 오디오를 압축 또는 압축 해제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인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채택한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BS-1100은 ‘음성 명령’ 기능으로 버튼 조작 없이 목소리만으로 전화를 수신하거나 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노이즈 제거 기능이 적용된 듀얼 마이크로 깨끗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전 버전의 톤플러스 제품들이 다소 두툼했던 것에 비해 HBS-1100은 얇게 디자인해 한층 세련돼 보이게 했다. 회사 관계자는 “남녀 모두 만족할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강조했다. 색상은 골드, 실버, 블랙 등이 있으며 가격은 21만9000원이다.
LG전자는 화제가 된 광고 영상 속 하현우의 모습을 더 많이 보고 싶어하는 네티즌 요구에 따라 ‘메이킹 필름’도 공개했다. 메이킹 필름 영상은 촬영 현장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HBS-1100 제품 등 하만카돈이 인증한 톤플러스 시리즈는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경험하게 해 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해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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