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동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입력 2016-08-01 10:51  

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학동역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마을 모양이 학처럼 생겼다 해서 이름 붙여진 학동역 상권은 강남구청역과 논현역 사이에 위치해 있다. 학동역은 강남의 주요 대중교통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권 중 하나로 100대 상권 중 7위에 선정될 만큼 유동인구가 풍부한 지역이다. 일 평균 약 4만 9000여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지상에는 논현로와 학동로가 교차하는 상권이다.

학동역 서쪽으로는 가구를 판매하는 논현동 가구거리가 있어 가구를 매입하려는 중·장년층의 유동인구가 상당한 지역이며 남쪽으로는 스포츠 관련 유명상권이 있고 북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동호대교가 있어 강북과 접근성 또한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로변으로는 주로 오피스 상권이 이루어져 있고 이면으로는 오피스 상권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음식점들이 있다. 또한 스튜디오 및 기획사들이 이면 안쪽으로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유동인구가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다.


◆실거래 사례(학동역 인근)
A지역은 학동역에서 논현역으로 이어지는 대로변으로는 가구 전문점과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스탠더드 저축은행 등의 금융권 업종이 위치하여 있고 그 이면으로는 엔터테인먼트와 건축자재를 팔거나 무늬목과 특수목을 판매하는 소규모 가게가 몇 군데 있고 이외에는 대부분 고급 주택과 음식점들이 입점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이면 코너에 있는 사옥용 및 고급주택 3층 건물이 2016년 6월 20일 3.3m²당 3564만 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카페, 식당, 병원 등이 입점 되어있고 몇몇 가구점과 다양한 업종의 업무시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면으로는 원룸, 빌라와 같은 주거시설이 집중되어 있고 국제예술대학이 있어 학생 및 직장인들이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투자 및 임대수익용 6층 건물이 2016년 2월 29일 3.3m²당 4204만 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유명 패스트푸드점, 호텔, 가구 전문점 등이 입점 되어있으며 1층은 주로 논현동 가구거리로서 70여 개의 가구점이 입점해 있고 이면으로는 조명 업종이 밀집되어 있어 가구, 건축자재와 관련된 업종들로 상권을 이루고 있다. 특이한 점은 주거지역이 밀집되어있는 부분에서도 골목 사이사이에 마다 네일샵과 미용업종, 의류점이 입점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오피스 및 임대수익용 7층 건물이 2016년 3월 31일 3.3m²당 4293만 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대로변으로 유명 의류점과 스노우 스포츠 판매업종이 밀집되어 있으며 이를 찾는 고정 고객층이 상당하며, 이면으로는 한국관세사 회관과 C지역보다 집재성이 더 강한 조명 업종이 다량 분포되어있는 상권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5층 건물이 2015년 10월 8일 3.3m²당 3247만 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학동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학동역 2분 거리의 고급주택 밀집지역에 있는 주거용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51%의 빌딩이 매가 32억 원.

◆주변추천매물2
학동역 7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오피스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3.80%의 빌딩이 매가 50억 원.

◆주변추천매물3
학동역 8분 거리의 이면 도로에 있는 사옥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01%의 빌딩이 매가 83억 원.

◆주변추천매물4
학동역 2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사옥 및 오피스용 7층 건물, 수익률 4.72%의 빌딩이 매가 100억 원.

◆주변추천매물5
학동역 1분 거리 초역세권에 있는 오피스 임대수익형 8층 건물, 수익률 4.92%의 빌딩이 매가 130억 원.

◆주변추천매물6
학동역 3분 거리의 대로변에 있는 사옥 및 임대수익형 8층 건물, 수익률 5.80%의 빌딩이 매가 300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