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캐주얼 브랜드 ‘버드 바이 쥬시꾸뛰르’가 요일별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에브리데이 티셔츠’를 선보였다. 버드 바이 쥬시꾸뛰르는 트랙슈트로 유명한 미국 여성복 쥬시꾸뛰르와 현대백화점그룹 패션계열사 한섬이 작년 공동으로 출시한 브랜드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전국 주요 백화점에 입점했다.
에브리데이 티셔츠 시리즈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일 티셔츠 7종류로 구성했다. 화이트(흰색), 그레이(회색), 블랙(검정), 핑크(분홍), 블루(파랑) 등 다양한 색상 원단에 각기 다른 그래픽 디자인을 새겼다. 이 브랜드 핵심 고객층인 20~30대 여성이 재미있게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공유하는 소비자가 주 타깃이다. 한섬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예술을 디자인에 접목한 ‘아트웍 프로젝트’를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버드 바이 쥬시꾸뛰르 에브리데이 티셔츠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모델별로 9만5000원, 13 ?000원이다. 티셔츠를 구입하면 버드 바이 쥬시꾸뛰르 파우치를 준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일 티셔츠를 모두 구매하면 에코백을 제공한다.
한섬은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요일별 티셔츠를 2개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준다. 요일별 인기 티셔츠 투표 이벤트도 연다. 추첨을 통해 요일별 티셔츠를 증정한다.
한섬 관계자는 “신발·주얼리 등 액세서리 상품 수를 늘리고, 경쟁 브랜드보다 가격대도 낮추는 등 젊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브랜드 콘셉트를 정했다”며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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