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는 △비즈니스 프로필 △인사이트 △홍보하기 기능을 포함한다.
'비즈니스 프로필'은 인스타그램에서 기업이 더욱 쉽게 주소, 연락처, 업종 등 정보를 고객과 공유할 수 있게 돕는다. 소비자는 '연락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전화로 기업에 문의할 수도 있다. 비즈니스 프로필 전환은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에서 가능하다.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한 계정은 '인사이트' 기능을 통해 타깃 고객의 행동과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게시물의 총 도달 및 노출수, 인기 게시물, 팔로워에 대한 정보 등을 시각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볼 수 있다.
'홍보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고객층에 효과적으로 게시물을 홍보할 수 있다. 예산과 게시물 홍보 기간을 설정한 뒤 도달할 타깃 대상을 선택하면 된다. 타깃은 직접 설정하거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인스타그램의 추천을 받을 수도 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