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저비용 항공사를 이용한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티웨이가 5점 만점에 3.52점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에어부산과 진에어(3.49점), 이스타항공(3.45점), 제주항공(3.42점) 등의 순이었다.
티웨이항공은 특히 시설 및 직원서비스(3.57점), 예약 및 탑승절차(3.59점), 서비스체험(3.50점) 등의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2위 에어부산은 운항관리 및 점검(3.32점), 기내시설(3.27점), 요금 및 부가혜택(3.29점)에서 1위였다.
전체 5개사의 부문별 만족도를 보면 이용객들은 저가 항공의 시설 및 직원서비스(3.54점)와 예약 및 탑승절차(3.54)에 비교적 후한 점수를 줬다. 반면 좌석·선반 등 '기내시설'(3.15점)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매겼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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