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은 25일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용선료 협상의 잠정 결과와 유동성 확보 방안 등을 포함한 자구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자구안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해운업계와 금융권은 이번 자구안에 용선료를 27∼28%대로 조정하는 방안과 계열사인 대한항공의 유상증자 참여, 해외 터미널 등 추가 자산 매각,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사재 출연 등이 담겼을 것으로 보고 있다.
채권단은 앞으로 1년6개월간 한진해운의 부족한 자금 중 최소 7000억원을 한진그룹이 자체적으로 채우라고 요구해왔다. 한진그룹 측은 4000억원 이상은 마련하기 어렵다며 나머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선 채권단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맞서왔다.
그러나 이날 제출한 자구안을 통해선 5000억∼6000억원 안팎 수준까지 자구계획 규모를 키웠을 것이라는 게 엽계의 관측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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