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g.hankyung.com/photo/201608/2016082983051_AA.12338001.1.jpg)
장(腸)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가 피부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다. 한미약품은 이런 기술을 적용한 바르는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을 지난해 선보였다.
‘프로-캄(PRO-CALM)’은 한미약품이 내놓은 약국 전용 화장품 브랜드 클레어테라피의 새로운 제품이다. 프로-캄은 한미약품의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장용락’과 ‘마미아이’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3종의 배양액을 함유했다. 프로-캄에 사용된 프로바이오틱스 3종 배양액은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로 구성됐다.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다.
프로-캄은 △보습크림 3종 △유·소아용 제품 3종(사진) △마스크팩 △립에센스 △자외선 차단제 △애프터케어 멍 크림 △여성청결제 등 총 11종 제품으로 이뤄졌다. 프로바이오틱스 3종 외에 피부 영양·보습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됐다.
프로-캄 보습크림 3종은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등이 추가 함유된 고보습 제품이다. 인텐스 크림, 페이셜 수딩 크림, 바이케어 크림으로 구성됐다. 프로-캄은 특허 인증(특허번호 제 10-1579063)을 획득한 ‘액정 에멀젼 제형 제조기술(ISLCETM)’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에서 개발했다. 각종 영양성분의 피부 투과율과 지속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프로-캄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 배양액이 함유된 약국 전용 판매 화장품”이라며 “앞으로도 약국의 전문성을 강화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프로-캄 제품은 현재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