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저비용·고효율 창업…순댓국의 맛있는 반란

입력 2016-08-31 16:14  

담소이야기


‘소(牛) 사골 순댓국’이라는 기발한 발상으로 시장을 강타한 담소이야기는 외식프랜차이즈 부문 3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담소 소사골 순대’는 기존의 돼지 잡 뼈로 국물을 우려낸 순댓국과는 차원이 전혀 다른 시도로 외식시장에 신선한 충격과 큰 반향을 일으켜왔다. 소 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소고기를 넣은 담소 소사골 순댓국은 무농약(친환경) 쌀로 밥을 지어 내놓는데도 가격(4900~5500원)이 저렴해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014년 6월부터 가수 ‘알렉스’를 전속모델로 내세우고 가맹점과 직원과의 상생을 통해 꾸준히 뻗어나가고 있다.

최근 담소 소사골 순대는 20평형 매장을 개설할 수 있는 메리트를 제시하며 다시 한 번 전국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홈페이지(www.damso-story.com/1588-1821)에 공개된 20평형 기준 인테리어 비용은 6980만 원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어서 소자본 예비 창업자들의 가맹문의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담소 소사골 순대는 2015년 10월 기준 연 매출 400억 원의 눈부신 성장을 일궈냈다. 놀라운 것은 이 매출이 단지 대형평형이 아닌 20평 후반, 30평 초반의 그리 넓지 않은 규모의 53개 매장에서 나왔다는 점이다. 현재 공사중인 지점까지 포함하면 약 80여개 매장이어서, 올해 500억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측하는 담소는 타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가맹점에게 주는 지원과 혜택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