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기공은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보일러 부문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롯데기공은 시장경쟁이 치열한 보일러업계에서 IoT(사물인터넷)보일러로 스마트홈 기술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기공은 국내 프리미엄 가스보일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지난 4월 프리미엄 콘덴싱 IoT+가스보일러를 출시했다. 지금까지 국내 가스보일러 제조사들은 프리미엄 보일러보다는 저가의 가격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데 주력해 왔다.
하지만 생활가전 업계에 불어 닥친 IoT 바람은 보일러 업계에도 비껴가지 않았다. IoT를 적용한 프리미엄 가스보일러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각 보일러 제조사의 마케팅 전략도 불꽃을 튀기고 있다.
롯데기공은 아직 시작 단계인 프리미엄 가스보일러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확실히 받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 이를 위해 ‘큐홈(Q′HOME)’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명의 프리미엄 콘덴싱 IoT+가스보일러를 선보였다.
롯데기공 프리미엄 콘덴싱 IoT+가스보일러는 기존 2개의 개별적인 열교환기(헌 열, 잠열) 방식에서 탈피해 일체화된 리얼 콘덴싱 열교환기를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내온도조절기도 기존의 직관적인 버튼 방식에서 4.3인치 TFT LCD 스크린 풀 터치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차별을 뒀다. 또 IoT기술을 적용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실내온도조절기를 제어하는 것은 물론, 지역별 실시간 날씨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소비자에게 경제성과 환경성, 편리성까지 제공하는 특화된 경쟁력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열효율을 실현한 것도 강점이다. 유럽형 리얼 콘덴싱 열교환기를 적용해 360도 3차원 입체 연소 방식으로 빠져나가는 열손실을 최소화해 92.6%의 국내 최고 열효율을 실현했다. 전 모델 환경마크를 취득하고, 에너지효율 1등급과 저녹스(NOx) 1등급을 받은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라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롯데기공의 프리미엄 콘덴싱 IoT+가스보일러는 전국 롯데가스보일러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본사 전용콜센터(1588-8888)를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