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의 JOB 지면을 장식하는 기사들은 매주 영상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지난해부터 취재 현장에서 만난 신입사원, 인사 담당자의 생생한 목소리와 입사 팁을 기사와 함께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 JOB’ 유튜브 채널(youtube.com/channel/HkOaegoqLd4jCXwqSbIRdA)에서는 다양한 직무 관련 신입사원의 이야기와 취업 노하우를 전하는 ‘잡 인터뷰’ 영상을 제공한다. 한경 대학생 JOB기자단으로부터 사전에 전달받은 질문으로 인터뷰를 구성하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인터뷰뿐 아니라 회사의 전경과 모습도 덤으로 볼 수 있는 게 매력이다.
매달 열리는 한경 잡콘서트는 페이스북에서 생중계해 시간과 거리 때문에 참석하지 못하는 구직자와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인사 담당자의 강연을 시청하는 것은 물론 댓글을 통해 직접 채용에 대한 질문도 가능하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은행권 遂秉???본 이경은 씨(경희대 3년)는 “아르바이트 때문에 잡콘서트에 못 가 아쉬웠는데 페이스북 라이브로 강연을 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라이브는 한국경제신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행사 당일 시청할 수 있다. 잡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에서 ‘한국경제신문 JOB’ 채널을 검색하거나 매주 화요일 한경 JOB면에서 QR코드를 찍으면 볼 수 있다.
공태윤 기자 / 이세영 인턴기자(숙명여대 3년) trues@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