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일 개막하는 ‘국제 가전전시회(IFA) 2016’을 앞두고 세계 최대 콘텐츠사 아마존과 넷플릭스뿐 아니라 이탈리아 칠리, 독일 비디오로드 등 유럽 콘텐츠 회사들과 제휴를 확대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아마존은 작년부터 HDR 기술을 적용해 ‘트랜스페어런트’ ‘높은 성의 사나이’ ‘모차르트 인 더 정글’ 등 각종 TV 시리즈를 제공 중이다. 넷플릭스는 올해 초 HDR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르코 폴로’ ‘더 두 오버’ ‘더 리디큘러스 6’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말~내년 초 HDR 콘텐츠 제공에 나서는 이탈리아 칠리와 인피니티, 독일 비디오로드, 네덜란드 인사이트TV, 스페인 RTVE 등과도 제휴했다. 퀀텀닷 SUHD TV는 밝기 1000니트(nit)까지 지원해 HDR 표현에 최적화된 TV로 평가받고 있다.
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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