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보이기 싫다"…중년들, 전용매장서 쇼핑 꺼려
신세계, 2030브랜드 함께 배치…작년보다 매출 152% 급증
[ 이수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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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부터 소비자들은 백화점에서 가장 좋은 층에 배치된 중년여성 브랜드를 ‘할머니 옷’이라고 인식하기 시작했다. 2012년부터 5층 여성복 매장 매출은 매년 3~10%가량 감소했다. 신세계백화점 상품기획담당자는 “브랜드 타깃인 40~60대 소비자들이 나이들어 보이는게 싫어 5층에서 쇼핑하길 꺼린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엄마와 딸이 함께 쇼핑하는 공간’을 콘셉트로 내걸고 매장을 개편했다.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제품으로 매장을 채웠다. 이상봉·부르다문 등 중년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뿐 아니라 타임·구호 등 비교적 타깃 연령대가 낮은 여성복 브랜드들도 들어섰다.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공간도 마련했다.
매장 중앙에는 해외 시장에서 쇼핑하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낸 ‘핍스 마켓’(사진)을 조성했다. 인테리어를 바꿨더니 소비자들이 매장을 다시 찾기 시작했다. 여성 클래식관은 지난달 11일 새롭게 문을 연 뒤 1주일 만에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52% 뛰었다. 이달 27일까지 매출은 작년보다 124.5% 급증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과거 여성매장이 ‘여성 의류’만 취급하는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여성의 취향’을 다루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며 “방문객 연령층이 젊어지는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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