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윤 연구원은 "아프리카TV BJ들의 자체적인 콘텐츠 강화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플랫폼의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아프리카TV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한 203억원, 영업이익은 162.3% 늘어난 4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력 매출원인 아이템판매 매출은 162억원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란 예상이다.
그는 "아프리카TV의 성장세는 향후에도 추세가 쉽게 꺾일 것 같지 않다"며 "모바일을 통한 영상콘텐츠 소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아프리카TV는 가장 크게 수혜를 보는 플랫폼 가운데 하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BJ들의 방송역량 자체가 성장하는 점, 청·장년층 시청자들에게 갖는 플랫폼으로써의 영향력이 광고업계에서 부각될 것으로 전망되는 점 등도 긍정적이라는 판단이다.
그는 "현재 플랫폼의 양적 및 질적 성장이 모두 이뤄지는 중"이라며 "모바일 광고플랫폼으로써의 가치가 점점 부각되어가는 지금 시점이 '매수 적기'"라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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