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화장품 '덕후 기질' 덕분에 합격"

입력 2016-10-03 19:03   수정 2016-10-04 05:42

신입사원 릴레이 입사팁


[ 공태윤 기자 ] 원래 화장품에 관심이 많고, 신제품이라면 꼭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코스메틱 덕후’였다. 뷰티 블로그를 운영했고,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의 대외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론칭 예정인 브랜드의 네이밍과 콘셉트를 잡는 일, 출시 예정 제품 테스트 및 품평, 마케터 활동 등 한 개의 브랜드와 제품 출시부터 마케팅, 판매까지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런 경험 덕에 이마트에 입사해 코스메틱 개발팀에서 화장품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좋아하는 일을 날마다 할 수 있어 즐겁다.

이마트는 매입, 영업, 경영지원 세 분야에서 채용한다. 특히 2차면접 땐 직무별로 프레젠테이션하는 ‘드림 스테이지’가 있다. 매입부문에선 ‘만약 자신이 어떤 분야에 덕후라면 그것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이 직무 수행에 어떤 도움이 될지 어필하라’는 주제가 나왔다. ‘바로 이거다!’란 생각이 들었다. 자타공인 화장품 덕후로 불리는 나를 위한 맞춤형 주제였다.

매입분야 지원자라면 일반 소비 트렌드뿐만 아니라 상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전문성과 열정은 필수 자질이다.

자기소개서를 비롯해 면접 과정에서도 관심 분야 트렌드를 분석하고 제안할 능력을 표현하는 게 중요하다. 이마트의 매입분야는 단순 매입업무와 함께 상품개발 같은 더 넓은 개념의 업무도 하기 때문에 관련 경험과 역량이 있다면 금상첨화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